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번에 알아보자 온누리상품권 지류 구매 할인 사용처

by 행주민 2025. 1. 15.

다가오는 2025년 설날을 맞아, 한국 정부는 소비자들의 지출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한 특별 프로모션을 발표했습니다. 1월 10일부터 2월 10일까지 온누리상품권의 할인율이 기존 10%에서 15%로 상향됩니다. 이번 조치는 명절 기간 동안 전통시장에서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것입니다.


할인율 상향 및 구매 한도 정리

프로모션 기간 동안 소비자들은 디지털 온누리상품권을 기존 10%에서 15%로 상향된 할인율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액면가 10,000원의 상품권을 8,500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월 구매 한도는 1인당 200만 원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지류 상품권의 경우 할인율은 5%로 유지되며, 구매 한도는 50만 원입니다. 


디지털 결제 환급 혜택 어떻게

디지털 결제 환급 혜택

할인율 상향에 더해, 디지털 온누리상품권으로 결제한 금액의 최대 15%를 환급해주는 혜택도 제공됩니다. 환급 한도는 1인당 2만 원이며, 프로모션 기간 동안 4회에 걸쳐 분할 지급됩니다. 예를 들어, 디지털 상품권으로 130,000원을 사용하면 19,500원의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조치는 전통시장에서의 디지털 결제 사용을 촉진하기 위한 것입니다.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는 어디?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온누리상품권은 전국의 전통시장 및 다양한 소상공인 업소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가맹점은 매장 입구나 계산대에 부착된 온누리상품권 스티커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통시장통통' 웹사이트와 온누리상품권 앱을 통해 가맹점 정보를 상세히 확인할 수 있어 소비자들이 사용처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설 명절 기간 동안 온누리상품권의 할인율을 15%로 한시적으로 상향한 정부의 결정은 소비자들에게 명절 지출을 절약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합니다.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을 활용함으로써 비용 절감은 물론, 지역 상인들을 지원하는 데에도 기여할 수 있습니다. 이번 조치는 소비자와 전통시장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상생 방안입니다.